2024-2025 새학년 새학기 축복의 물결

  1. 우리를 인도하는 말씀

[하나님은 예배자를 찾으신다]

(요 4:23-24, 새번역) “「23」 참되게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이 영과 진리로 아버지께 예배를 드릴 때가 온다. 지금이 바로 그 때이다.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을 찾으신다.

「24」 하나님은 영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사람은 영과 진리로 예배를 드려야 한다."”

(요 4:23-24, NIV11) “「23」 Yet a time is coming and has now come when the true worshipers will worship the Father in the Spirit and in truth, for they are the kind of worshipers the Father seeks.

「24」 God is spirit, and his worshipers must worship in the Spirit and in truth.””

[새학기의 첫 시간을 찬양의 열매로 드리자]

(민 18:13, 새번역) “그들의 땅에서 난 처음 익은 열매 가운데서, 그들이 나 주에게 가져 오는 것은 모두 너의 것이다. 너희 집에 있는 정결한 사람은 모두 그것을 먹을 수 있다.”

(Nm 18:13, NIV11) “All the land’s firstfruits that they bring to the Lord will be yours. Everyone in your household who is ceremonially clean may eat it.”

2. 함께 섬겨줄 분

1. 찬양 인도: 캠퍼스 워십을 섬겼던 분, 영어 찬양을 인도할 분, WFC 내의 인도자

2. 메시지 선포: 디아스포라 크리스챤의 정체성과 사명을 감당해 주실 분

3. 일반 강좌: 소그룹으로 진행 (교회 내외의 전문인 및 교수진들)


3. 기본 아이디어 (초안)

매년 8월에는 한국과 세계 곳곳에서 보스턴 인근(Greater Boston)으로 수많은 젊은이들이 몰려온다. 모든 민족(All nations)을 제자 삼으라는 주님의 명령은 존엄하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선교를 이루시고,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의 선교의 큰 물결안에 참여하는 특권을 갖는다. 워십프론티어 교회의 목자들과 청년들은 이 부르심에 한 부분이 되기를 원한다.

먼저 금요일에는 하나님 앞에 머물러 예배하고 중보기도하기를 원한다(금요일). 한국 찬양 1시간, 영어 찬양 1시간, 그리고 영어와 한국어로 함께 하는 찬양 1시간의 3파트로 진행되고, 사이 사이에 잠잠히 중보하는 시간을 갖기를 원한다. 이를 위한 찬양인도자와 사역자들을 초청하고 연합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음으로 토요일에는 만찬과 메시지를 나누길 원한다. 이곳에 온 Newcomers 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초청하여 주님이 베푸시는 식사(저녁 만찬)을 나누길 원한다(K 바베큐, 한류 문화 음식). 만찬을 마친 후에는 크리스찬 청년과 일반 청년에게 각자에게 맞는 메시지를 제공하길 원한다. 예수를 따르는 청년들에게는 “디아스포라 크리스챤의 복된 사명”의 메세지가 선포되고, 신앙을 가지고 있지 못한 젊은이들에게는 이곳에서 첫학기를 잘 보낼 수 있는 좋은 정보를 나누길 원한다(학부, 석사, 박사과정의 첫학기,포닥및 연구년으로 온 본인과 가족들에게 학교생활, 뉴잉글랜드 생활, 어린 자녀들과 청소년 자녀들을 양육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

주일에는 워십프론티어 교회의 예배를 통하여 성도들에게 디아스포라 시대의 제자의 삶에 대한 메세지가 선포되기를 원한다. 그리하여 예배를 통하여 주님의 마음을 품은 성도들이 예배후에 각 대학 캠퍼스로 두세사람씩 짝을 지어 마치 약속의 땅으로 나아가며 ‘그 날에 나에게 말씀하신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라는 고백과 함께 캠퍼스 방문과 축복의 기도를 하는 시간을 갖기를 원한다.

마지막 레이버데이인 월요일에는 Hale Education의 시설인 North Beach에서 오후 소풍과 저녁 만찬과 클래식 콘서트를 하기 원한다.

4. 시기 (때를 정하는 지혜)

시기: 매년 8월 중순부터 9월 초는 새학기를 시작하는 때이다. 신입생 입학과 환영회, 기숙사 입소 및 new rent, 공황 라이드 요청. 개인과 교회가 가능한 최선을 다하여 이곳에 오는 학부와 대학원과 자녀를 데리고 오는 가정들을 돕는다. 그러나 9월 첫주를 지나면 이미 계획된 수많은 과정들의 그분들을 몰아간다. 출발 신호와 함께 빠른 속도로 달려나간다. 그런 와중에 교회는 영혼을 구원하고 주님의 제자로 헌신한 분들을 세워나가기 위해 수고하게 된다. 또한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하신 사랑을 실천하게 된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은 주님이 주시는 사랑과 능력과 지혜를 공급받음으로 시작되다는 분명히 하면서 사역을 감당해야 한다.

이런 점에서 레이버 데이 위켄드인 금요일, 토요일, 주일, 월요일은 여전히 바쁜 흐름 중에서도 아직 더 바쁜 때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시기를 지혜롭게 읽고 감당할 수 있는 사역을 준비하여 힘써 시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곳에

먼저온 크리스챤과 이제 이곳에 막 오는 크리스챤을 말씀과 기도와 예배로 주님께 좀더 가까이 나아가 주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별해야 한다. 주님이 2024-2025년 새학기와 새학년을 통해 각 개인에게는 “주님 이때에 저의 삶을 향한 주님의 뜻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제 학업과 섬기는 교회와 일하는 일터에서 주님이 원하시는 뜻은 무엇입니까? 라는 고백을 하며 결단하고 헌신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곳에 오는 일반 학생과 이웃을 향한 사랑의 수고와 섬김 또한 중요하다. 이러한 것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때가 레이버 데이 위켄드이다.

5. 워십프론티어 교회의 섬김 영역

누가: 워십프론티어 목자들과 성도들과 청년들이 하나가 되어 감당하길 원한다. 더불어 주님이 보내주시는 사역자들과 믿음의 형제 자매들이 감당하게 될 것이다. 요일마다 - 금요일, 토요일, 주일, 월요일 - 담당 목자를 세워 위임하여 사역을 진행하게 될 것이다.

6. 홍보 및 참여

알림: 보스턴 코리아, 인스타 그램, 업소별 유인물, 캠퍼스 벽보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