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6 "Vision By Personal Purity - 마음의 깨끗함과 비젼" (마 5)

3월 “사명에 충실하십시오!”
1March "Stay on Mission!"


Matthew 5:1-10 [NIv]

마태복음 5:1-10 [새번역]

(마 5:1-10, 새번역) “「1」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산에 올라가 앉으시니, 제자들이 그에게 나아왔다.

「2」 예수께서 입을 열어서 그들을 가르치셨다.

「3」 "마음이 가난한 사람은 복이 있다. 하늘 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4」 슬퍼하는 사람은 복이 있다. 하나님이 그들을 위로하실 것이다.

「5」 온유한 사람은 복이 있다. 그들이 땅을 차지할 것이다.

「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은 복이 있다. 그들이 배부를 것이다.

「7」 자비한 사람은 복이 있다. 하나님이 그들을 자비롭게 대하실 것이다.

「8」 마음이 깨끗한 사람은 복이 있다.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이다.

「9」 평화를 이루는 사람은 복이 있다. 하나님이 그들을 자기의 자녀라고 부르실 것이다.

「10」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사람은 복이 있다. 하늘 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중심 구절 / Key Verses

(마 5:8, 새번역) “마음이 깨끗한 사람은 복이 있다.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이다.”
(Mt 5:8, NIV11) “Blessed are the pure in heart, for they will see God.”

중심 주제 / Key

3/26 "Vision By Personal Purity - 마음의 깨끗함과 비젼" (마 5)


 

[반추/rumination :

마음의 깨끗함은 하나님과 영적으로 한마음을 유지할 때 나오는 결과입니다. 만일 하나님과의 영적인 풍성함에 조금이라도 차질이 생기면 모든 것을 뒤로하고 그 문제부터 바르게 하십시오. 비젼은 마음 상태와 관련되어 있음을 잊지 마십시오. 마음이 깨끗한 자는 하나님을 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주권적인 은혜에 의해 우리를 청결케 하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스스로 돌봐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 및 다른 견해를 접하게 될 때 우리의 내면도 쉽게 더럽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내면의 성전이 하나님과 바른 관계에 있을 뿐 아니라 외부와 접촉되는 바깥 뜰 또한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우리에게 주신 청결함과 온전한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우리의 바깥 뜰이 더럽혀질 때 우리는 영적인 깨달음에 이를 수 없게 됩니다. 만일 주 예수 그리스도와 개인적인 교제를 유지하려면 자신을 더럽히는 모든 생각들과 행동들을 삼가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 합당한 것이라도 우리는 멀리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대인관계 속에서 개인의 청결함을 유지하는 실질적인 방안은 자신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사람들과의 관계, 친구 및 친척들과의 관계도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만 완전할 수 있다.”



말씀과 기도

오늘 읽고 묵상한 말씀을 가지고 당신의 기도문을 작성합니다.
(Take the words you read and reflected on today and write your own prayer.).

*”주여, 주님과의 바른 관계를 통하여 제 마음을 깨끗하게 하시고 주님을 일상의 삶에서 보게 하소서“
"Lord, cleanse my heart through a right relationship with You and help me to see You in my daily life..”

[나의 기도 - My Pray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