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모든 짐을 주님께 맡기십시오”
Cast all your burdens on the Lord!
2 Timothy 4:1-8
(딤후 4:1-8, 새번역) “「1」 나는 하나님 앞과,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을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분의 나타나심과 그분의 나라를 두고 엄숙히 명령합니다.
「2」 그대는 말씀을 선포하십시오. 기회가 좋든지 나쁘든지, 꾸준하게 힘쓰십시오. 끝까지 참고 가르치면서, 책망하고 경계하고 권면하십시오.
「3」 때가 이르면, 사람들이 건전한 교훈을 받으려 하지 않고, 귀를 즐겁게 하는 말을 들으려고 자기네 욕심에 맞추어 스승을 모아들일 것입니다.
「4」 그들은 진리를 듣지 않고, 꾸민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5」 그러나 그대는 모든 일에 정신을 차려서 고난을 참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그대의 직무를 완수하십시오.
「6」 나는 이미 부어드리는 제물로 피를 흘릴 때가 되었고, 세상을 떠날 때가 되었습니다.
「7」 나는 선한 싸움을 다 싸우고,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습니다.
「8」 이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의로운 재판장이신 주님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나에게 주실 것이며, 나에게만이 아니라 주님께서 나타나시기를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입니다.”
중심 구절 / Key Verses
Be ready in season and out of season. —2 Timothy 4:2
기회가 좋든지 나쁘든지 꾸준하게 힘쓰십시오 -디모데후서 4:2
중심 주제 / Key
4/2 “기회가 있을 때 힘쓰십시오 - Ready in Season” (딤후 4)
[반추/rumination :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오히려 ‘때가 아닐 때만 힘쓰는’ 모습으로 살아서 고통을 겪습니다. 여기서 ‘때’(season)는 특정한 시간이나 시기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을 가리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다시 말해, 내가 준비되었다고 느끼든 아니든 항상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하고 싶은 일만 한다면, 어떤 사람들은 평생 아무 일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영적으로 아무 일도 맡길 수 없는 상태, 즉 초자연적인 감동을 받을 때가 아니면 아무것도 하려 하지 않는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과의 관계가 올바르다는 증거는, 감동이 있든 없든 언제나 최선을 다해 일하는 모습 속에 나타납니다. 그리스도인 사역자가 빠질 수 있는 가장 위험한 함정 중 하나는, 자신이 받은 특별한 ‘영적 감동의 순간’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이 당신에게 특별한 감동과 통찰의 순간을 주셨을 때, 우리는 종종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제 나는 항상 이 상태로 하나님을 섬길 수 있겠구나!” -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 순간들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선물이며, 우리가 원할 때마다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내가 그런 특별한 순간처럼 최상의 상태일 때만 하나님을 위해 일하겠다”고 한다면, 당신은 하나님께 오히려 감당하기 힘든 짐이 되는 셈입니다.
당신은 항상 영감에 민감할 때에만 무언가를 하게 되고,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됩니다. 결국 당신은 당신의 최고의 순간을 우상처럼 섬기게 되고, 하나님은 당신의 삶에서 점점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당신이 맡겨진 가장 가까운 일에 충실하고, 그 특별한 순간들에 집착하지 않는 법을 배울 때까지, 다시 돌아오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말씀과 기도
오늘 읽고 묵상한 말씀을 가지고 당신의 기도문을 작성합니다.
(Take the words you read and reflected on today and write your own prayer.).
*“주님,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힘써 주님이 주신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나의 기도 - My Pray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