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 마음과 한 뜻이 되어 위기를 이기는 교회
본문 : 사도행전 4:32-37 / 5:1-14 (*성경 듣기)
요점 : 성령충만으로 능력을 받아 기적을 나타내고 외부 위협을 이기면서 숫자가 늘어나고 있는 교회에 그 어느 것보다 위험한 위기가 찾아 옮니다. 가장 위험한 위기는 외부에서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여호수아 7장은 이것을 '자청하여 저주를 불러들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 본문 말씀을 통해서, 우리가 본받아야 할 것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대지1 : 예루살렘 교회의 특징 1 : 성령충만하여 능력을 나타내는 교회
대지2 : 예루살렘 교회의 특징 2 : 외부의 핍박 속에서도 담대히 말씀을 전하는 교회
대지3 : 예루살렘 교회의 특징 3 : 내부의 위기를 이기는 교회
(1) 힘이 많아지는 것에 주의 해야 함
(2) <자빌적 실천>이 제한 되지 않아야 함
(3) 리더들의 깨어있음과 보호받음
(4) 교회의 존재목적에 집중해야 함
*헌신의 말씀
- (수 7:13) 일어나서 백성을 성결하게 하여라. 너는 그들에게 말하여라. '너희는 스스로 성결하게 하여, 내일을 맞이할 준비를 하여라.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이스라엘아, 너희 가운데 전멸시켜서 주님께 바쳐야 할 물건이 있다. 그것을 너희 가운데서 제거하기 전에는, 너희의 원수를 너희가 대적할 수 없다.
(Jos 7:13) “Go, consecrate the people. Tell them, ‘Consecrate yourselves in preparation for tomorrow; for this is what the Lord, the God of Israel, says: There are devoted things among you, Israel. You cannot stand against your enemies until you remove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