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 "예수님의 사역이 제한됨 - The Impoverished Ministry of Jesus" (요 4)
2/27
2월 “주님를 사랑하고 있습니까?”
February "Are you loving the Lord?"
[Worship Frontier QT 모음]
: My Utmost for His Highest
함께 읽는 구절 / Read along with
(요 4:1-15, 새번역)
사마리아 여자와 대화하시다
[1] 요한보다 예수께서 더 많은 사람을 제자로 삼고 세례를 주신다는 소문이 바리새파 사람들의 귀에 들어간 것을 예수께서 아셨다.
[2] -사실은, 예수께서 직접 세례를 주신 것이 아니라, 그 제자들이 준 것이다.-
[3] 예수께서는 유대를 떠나, 다시 갈릴리로 가셨다.
[4] 그렇게 하려면, 사마리아를 거쳐서 가실 수밖에 없었다.
[5] 예수께서 사마리아에 있는 수가라는 마을에 이르셨다. 이 마을은 야곱이 아들 요셉에게 준 땅에서 가까운 곳이며,
[6] 야곱의 우물이 거기에 있었다. 예수께서 길을 가시다가, 피로하셔서 우물가에 앉으셨다. 때는 오정쯤이었다.
[7] 한 사마리아 여자가 물을 길으러 나왔다. 예수께서 그 여자에게 마실 물을 좀 달라고 말씀하셨다.
[8] 제자들은 먹을 것을 사러 동네에 들어가서, 그 자리에 없었다.
[9] 사마리아 여자가 예수께 말하였다. "선생님은 유대 사람인데, 어떻게 사마리아 여자인 나에게 물을 달라고 하십니까?" (유대 사람은 사마리아 사람과 상종하지 않기 때문이다.)
[10] 예수께서 그 여자에게 대답하셨다.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알고, 또 너에게 물을 달라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알았더라면, 도리어 네가 그에게 청하였을 것이고, 그는 너에게 생수를 주었을 것이다."
[11] 여자가 말하였다. "선생님, 선생님에게는 두레박도 없고, 이 우물은 깊은데, 선생님은 어디에서 생수를 구하신다는 말입니까?
[12] 선생님이 우리 조상 야곱보다 더 위대하신 분이라는 말입니까? 그는 우리에게 이 우물을 주었고, 그와 그 자녀들과 그 가축까지, 다 이 우물의 물을 마셨습니다."
[13]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이 물을 마시는 사람은 다시 목마를 것이다.
[14] 그러나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사람은,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할 것이다. 내가 주는 물은, 그 사람 속에서, 영생에 이르게 하는 샘물이 될 것이다."
[15] 그 여자가 말하였다. "선생님, 그 물을 나에게 주셔서, 내가 목마르지도 않고, 또 물을 길으러 여기까지 나오지도 않게 해주십시오."
중심 구절 / Key Verses
Where then do You get that living water? —John 4:11
그러면 그 생수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요한복음 4:11
* 이사야 12장
1 그 날이 오면, 너는 이렇게 찬송할 것이다. "주님, 전에는 주님께서 나에게 진노하셨으나, 이제는 주님의 진노를 거두시고, 나를 위로하여 주시니,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2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다. 나는 주님을 의지한다. 나에게 두려움 없다. 주 하나님은 나의 힘, 나의 노래, 나의 구원이시다."
3 너희가 구원의 우물에서 기쁨으로 물을 길을 것이다.
4 그 날이 오면, 너희는 또 이렇게 찬송할 것이다. "주님께 감사하여라. 그의 이름을 불러라. 그가 하신 일을 만민에게 알리며, 그의 높은 이름을 선포하여라.
5 주님께서 영광스러운 일을 하셨으니, 주님을 찬송하여라. 이것을 온 세계에 알려라.
6 시온의 주민아! 소리를 높여서 노래하여라. 너희 가운데 계시는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은 참으로 위대하시다."
이사야 12:1-6
중심 주제 문구 / Key
"예수님의 사역이 제한됨 - The Impoverished Ministry of Jesus"
***
주님의 능력을 제한하는 모습
[반추/rumination : "우물은 깊습니다. 사마리아 여인이 안 것보다 훨씬 더 깊은 우물이었습니다.” 당신안에 있는 우물의 깊이를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은 예수님의 사역을 제한하거나 빈곤하게 만들어서 그분께서 당신의 삶에서 일하실 수 없게 만들고 있지는 않습니까?
마음속에 상처와 고민의 깊은 '우물'이 있는데 예수님께서 오셔서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요한복음 14:1)고 말씀하신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때 당신은 이해할 수 없는 표정을 지으며 어깨를 으쓱하며 "하지만 주님, 우물이 너무 깊어서 주님도 거기서 평강과 위로를 끌어낼 수 없으실 것입니다."라고 말할 것인가요? 맞습니다. 예수님은 인간 본성의 우물에서 아무것도 끌어올리지 않으시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위로부터 생수를 길어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그분이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만 기억하면서도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하나님을 제한합니다. 또한 "당연히 나는 하나님이 이런 특별한 일을 하실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고 말함으로써 거룩하신 분을 제한합니다.
우리는 그분이 전능하신 분임을 잊는 순간 우리 안에서 그분의 사역을 제안하고 약화시킵니다. 가난은 그분이 아니라 우리 안에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으로 부터 위로와 동정을 원할 뿐, 예수님을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믿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주님을 바라보는 눈
우리 중에 형편없는 그리스도인이 그렇게 많은 이유는 그리스도가 전능하신 분임을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들 대부분은 그리스도인으로서의 겉모습과 경험은 어느 정도 있지만 아직 예수 그리스도앞에서 철저하게 자신을 내려놓거나 항복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는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당연히 그분은 아무것도 할 수 없으실 거야"라고 말하며 그분의 사역을 무력하게 만듭니다. 우리는 스스로 우물 밑바닥까지 내려가서 물을 얻으려고 애씁니다. 결국 주저앉아서 "이것은 원래부터 불가능한 일이었어서"라고 하면서 체념합니다. 이런 불신앙의 자리에 머물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아직 여러분의 미완성의 우물은 깊고 불안정합니다. 이제, 우물의 깊은 곳을 바라보는 자신의 눈을 돌려 주님을 바라보도록 노력하십시오.
[지혜 Wisdom from Oswald]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기”
We can understand the attributes of God in other ways, but we can only understand the Father’s heart in the Cross of Christ.
우리는 다른 방법으로도 하나님의 속성을 이해할 수 있지만, 오직 그리스도의 십자가 안에서만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from today's devotional : My Utmost for His Highest ]
말씀과 기도
오늘 읽고 묵상한 말씀을 가지고 당신의 기도문을 작성합니다.
(Take the words you read and reflected on today and write your own prayer.).
*”주여, 어려운 일을 당할 때 주저않아 체념하지 않게 하시고, 눈을 들어 위로부터 생명을 길으시어 부어주시는 전능하신 주님을 바라보게 하소서 “
"Lord, when we are faced with difficulties, let us not hesitate to lose heart, but let us lift up our eyes and look to the Lord Almighty, who gives us life from above.”[나의 기도 - My Prayer]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