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ship Frontier Church of Boston

View Original

대학생 가정교회 연합 [n-10]

부제: "성경적인 교회를 이루기 위해서 해결해야 할 것은?"

북미지역 대학생 가정교회 연합은 2019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북미지역에 대학 캠퍼스와 관련되어 있는 청년들과 성도가 50%이상인 교회들의 연합입니다. 대학생들이 많은 교회의 특성상 매우 빠른 유동성 때문에 짧은 시간에 '영혼구원하여 제자를 만드는 사역'을 감당해야 하는 교회들의 연합입니다.

2019년 8월에 위스콘신의 메디슨 사랑의 교회에서 첫 연합 모임을 가졌고, 그 이후 팬데믹으로 인해 2달에 한번씩 온라인 모임을 갖고 함께 기도하였습니다. 2번째 만남은 2022년 리더십컨퍼런스 직후에 최영기목사님을 모시고 휴스턴에서 만났습니다. 이제 2023년 7월 31일 부터 캐나타 워터루의 제일한인장로교회에서 3번째 정기 모임을 갖게 됩니다.

[가정교회 3축과 4기동을 토대로한 코칭으로 진행]

이번 모임은 코칭모임으로 갖기로 했습니다. 코칭의 목적은 가정교회가 더 성경적인 모습으로 변화되고 발전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 목적을 이루기 위해 변화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요소들을 진단하고, 앞을 가로막고 있는 장애물을 극복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찾아 처방하는 것이 코칭이 목표입니다. 참석자들은 가정교회의 핵심인 3축과 4기둥안에서 자신의 교회의 문제를 진단하여 설명하고, 함께 코칭하면서 구체적인 해결책을 찾게 됩니다.

워십프론티어 교회를 진단하기 위한 질문?

3축:

(1) 목장에서 감정이 나눠지고, 영혼 구원이 이루어지고, 제자가 만들어지고 있는가(情)? (2) 삶공부에서 복음이 말씀대로 가르쳐지고, 이에 따라 성도의 삶이 변화하고 있는가(知)? (3) 주일 연합 예배에서 결단하고 결심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意)?

4기둥:

(1) 교회의 존재 목적인 영혼 구원하여 제자 만드는 것에 관한 것인가? (2) 보고 배우도록 하는 제자 훈련에 관한 것인가? (3) 목사와 성도의 사역분담에 관한 것인가? (4) 남을 성공시켜주는 리더십에 관한 것인가?

담임목사의 리더십:

(1) 담임 목사의 목회 방향이 잘못 되었거나 흔들리고 있지 않은가(Direction)? (2) 담임 목사가 교인들에게 동기 부여에 실패하고 있지 않은가(Motivation)? (3) 목회자 자질과 능력 부족이 문제가 아닌가 (Competency)?

일반적으로 청년들이나 캠퍼스 인구가 중심이 되는 교회는 성장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학생 교회는 하늘나라의 관점으로 사역을 보아야 합니다. 선교사 양성소라는 인식을 가지고 훈련된 제자들을 파송하기 위해서 짧은 기간에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성경적인 가족공동체 뿐만 아니라 사명공동체임를 이루어야 합니다. 이제 기도 부탁을 드립니다. "이번 대학생 가정교회 연합을 통해 워십프론티어 교회의 장애물들을 찾고 해결책도 찾게 하소서, 오고가는 모든 길에 안전을 지켜주시고 최목사와 사모에게 건강을 지켜 주소서" - 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