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은 신약성경 읽기!" 같이 합니다
“성경을 통독합시다!” (*2월2일~9일)
성경은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쓴 편지와도 같습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뜻과 마음이 담겨져 있고 하나님 나라의 비밀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자녀들에게 주시는 하늘의 선물들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성경을 읽으면 우리를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아갈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얻게 되고 우리의 신앙생활을 방해하는 악한 자를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주어지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게 됩니다. 성경통독을 통해서 하나님 아버지께서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주시는 하늘의 복을 많이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성경 통독, 이렇게 하면 좋습니다.”
1. 매일 10장씩 읽습니다.
- 신약이 260장이니 26일이면 통독이 가능합니다. 구약은 929장이니 93일이면 통독이 가능합니다.
- 하루에 읽는 수량은 형편에 따라 조절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적으면 느슨해져서 통독이 어렵게 됩니다.
- 정해진 분량 이상으로 한꺼번에 너무 많이 읽지 않도록 하십시오. 매일 꾸준히 읽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 한번에 10장을 읽어도 좋지만 나누어 읽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 듣는 성경을 사용할 때는 성경을 펴놓고 눈으로 함께 읽어야 합니다.
- 성경은 새번역 성경을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2. 매 장마다 가장 좋았던 성경구절을 찾아 노트에 적으십시오.
- 축복이나 약속의 말씀, 지켜야 할 말씀, 권면이나 명령의 말씀 가운데 가장 좋았던 성경구절 1~2개를 성경말씀 수첩에 적으십시오.
- 어느 장에는 2~3개가 될 수도 있고 어느 장에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이렇게 하는 이유는 성경 속에 있는 보화를 찾기 위해서입니다.
3. 찾은 말씀 구절은 가정이나 목장에서 서로 나누면 좋습니다.
- 적었던 말씀 가운데 가장 좋았던 1~2개를 목장 때에 나누십시오.
- 왜 그 말씀이 좋았는지에 대해 나누면 목장 안에 말씀의 은혜가 넘치고 서로 격려하며 성경통독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전교인 밴드를 통해 그 날의 말씀을 서로 공유하면 통독에 힘을 얻어 많은 분들이 통독을 할 수 있습니다.
4. 아래 노트는 교회에 준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