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1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루살렘" (사 60장, 62장)
제목: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루살렘
본문: 이사야 60:1-5 / 62:2-6
대지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사 60:1-2)
- “「1」 예루살렘아, 일어나서 빛을 비추어라. 구원의 빛이 너에게 비치었으며, 주님의 영광이 아침 해처럼 너의 위에 떠올랐다.
- 「2」 어둠이 땅을 덮으며, 짙은 어둠이 민족들을 덮을 것이다. 그러나 오직 너의 위에는 주님께서 아침 해처럼 떠오르시며, 그의 영광이 너의 위에 나타날 것이다.
대지2 새 이름을 주신다 : 헵사바! 쁄라! (사 62:4)
- 「4」 다시는 어느 누구도 너를 두고 '버림받은 자'라고 하지 않을 것이며, 다시는 너의 땅을 일컬어 '버림받은 아내'라고 하지 않을 것이다. 오직 너를 '하나님께서 좋아하시는 여인' 이라고 부르고, 네 땅을 '결혼한 여인' 이라고 부를 것이니, 이는 주님께서 너를 좋아하시며, 네 땅을 아내로 맞아 주는 신랑과 같이 되실 것이기 때문이다.
(사 62:2-6, 새번역) “「2」 이방 나라들이 네게서 의가 이루어지는 것을 볼 것이다. 뭇 왕이 네가 받은 영광을 볼 것이다. 사람들이 너를 부를 때에, 주님께서 네게 지어 주신 새 이름으로 부를 것이다. / you shall be called by a new name that the mouth of the LORD will give
- (계 2:17, 새번역) “귀가 있는 사람은, 성령이 교회들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이기는 사람에게는 내가, 감추어 둔 만나를 주겠고, 흰 돌도 주겠다. 그 돌에는 새 이름이 적혀 있는데, 그 돌을 받는 사람 밖에는 아무도 그것을 알지 못한다.'"”
- (Rv 2:17, MSG) “"Are your ears awake? Listen. Listen to the Wind Words, the Spirit blowing through the churches. I'll give the sacred manna to every conqueror; I'll also give a clear, smooth stone inscribed with your new name, your secret new name."”
대지3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공동체 (사 62:6)
-「6」 예루살렘아,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들을 세웠다. 그들은 밤이나 낮이나 늘 잠잠하지 않을 것이다. 주님께서 하신 약속을 늘 주님께 상기시켜 드려야 할 너희는, 가만히 있어서는 안 된다. 늘 상기시켜 드려야 한다.”
-(Pr 11:11, NIV11) “Through the blessing of the upright a city is exalted, but by the mouth of the wicked it is destroyed.”
>>> (잠 11:11, 새번역) “정직한 사람이 축복하면 마을이 흥하고, 악한 사람이 입을 열면 마을이 망한다.”